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페이인포 어카운트인포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계좌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도 앱을 통해 한 번에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서비스도 도입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5일부터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하고 지정 계좌로 이체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나 금융결제원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여러 카드사 포인트를 통합해 현금화하는 서비스와 카드 자동이체 변경·해지를 간편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카드 이용자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개별 카드사 앱을 설치하고 일일이 인증 절차를 밟고 계좌이체를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으로 대부분의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하고 원하는 계좌로 이체해 출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용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사용처가 특정 제휴가맹점에 제한되지 않고 현금과 일대일 교환이 가능한 ‘대표 포인트’입니다.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거나 현금과 일대일 교환이 보장되지 않는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통합 이체·출금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또한 1포인트는 1원으로 1대 1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카드 이용자는 자동납부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려면 요금청구기관별로 기존 자동이체를 해지하고 새로 신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통신요금을 비롯한 정기 카드결제 해지나 납부 카드 변경이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페이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 가능합니다. 

카드결제 해지·변경은 신청일로부터 약 3영업일 후 반영됩니다. 통신요금에 대해 우선 적용하고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 스쿨뱅킹, 4대 보험, 관리비 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카드 자동이체 내역은 현재도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조회 후에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로 한 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앱 등을 통하면 통신사 등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 여러 개의 자동납부를 한 번에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통합 변경·해지 서비스는 현재 통신요금만 가능한데, 금융위는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과 4대 보험 등에도 확대할 계획입니다.